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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포르쉐

2023 포르쉐 타이칸 리뷰 (1/2)

by Timsonart 2023.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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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포르쉐-타이칸
2023 포르쉐 타이칸

2023 년 포르쉐 타이칸은 고품질 4 도어 패키지로 스릴 넘치는 드라이빙을 제공하지만 주행 거리와 실용성은 크게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타이칸은 전기 기능이 뒷자리를 차지하면서 성능 특성에 기대고 있습니다. 2023년 포르쉐 타이칸의 7위 순위는 럭셔리 전기차 카테고리 내 점수를 기반으로 합니다. 현재 포르쉐 타이칸의 점수는 10점 만점에 8.2점이며, 이는 다양한 출처를 사용한 18가지 연구 및 데이터 요소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 합니다.

 

 

장점 단점 2023년의 새로운 기능
스릴 넘치는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두 줄의 넓은 좌석
낮은 예측 신뢰성
복잡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많은 라이벌보다 짧은 주행 거리
특정 트림의 주행 거리 증가

2023 포르쉐 타이칸은 좋은 차인가요?

2023 타이칸은 좋은 차입니다. 강력한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은 각각 강력한 가속력과 뛰어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멋진 실내에는 넉넉한 좌석과 다양한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은 지나치게 복잡한 실내 컨트롤과 낮은 예측 신뢰도 점수로 인해 경쟁 럭셔리 전기차 순위에서 밀려났습니다. 

2023-포르쉐-타이칸
2023 포르쉐 타이칸

2023년형 포르쉐 타이칸을 구매해야 할까요?

타이칸은 성능에 중점을 둔 고급 전기차를 찾고 있다면 확실히 주목해야 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S와 루시드 에어는 모두 슈퍼카와 같은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타이칸의 가격대에 속하며, 약 2배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2022년 대 2023년 포르쉐 타이칸 :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2023년 포르쉐는 타이칸의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일부 개선하고 일부 모델에서는 주행 거리가 소폭 개선됩니다. 그 외에는 2022년형과 2023년형 타이칸 모델 간에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포르쉐 타이칸의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3년: 주행 거리 약간 증가; 업데이트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2022년: GTS 모델 출시, 안드로이드 오토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원격 주차 보조 기능 사용 가능
2021년: 주행 거리가 더 짧은 엔트리 레벨 모델 출시;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자동 높이 조절 서스펜션 제공; 크로스 투리스모 바디 스타일 출시
2020년: 완전히 새로워진 모델

2023 포르쉐 타이칸은 얼마인가요?

2023년형 포르쉐 타이칸은 럭셔리 전기차 클래스의 중간 가격인 86,700달러부터 시작하며, 이 기본 트림은 최대 402마력을 낼 수 있는 79 kWh 배터리를 자랑합니다. 타이칸 트림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기능과 함께 가격 및 마력이 증가합니다. 사륜구동 타이칸 4 크로스 투리스모는 97,700달러부터 시작하며 469마력 94 kWh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중간 트림인 4S($106,500)는 562마력 93 kWh 배터리와 앰비언트 인테리어 조명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GTS($134,100) 트림은 590마력의 고성능 배터리와 더 큰 휠을 자랑합니다. 타이칸의 최상위 트림은 터보($153,300) 및 터보 S($187,400) 모델입니다. 터보에는 풀 가죽 실내 장식과 670마력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터보 S는 최고 출력 750마력과 카본 인테리어 트림을 제공합니다. 또한, 모든 타이칸 모델에 수만 달러의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트림 가격
4S $106,500~$113,000
GTS $134,100~$136,000
Turbo $153,300~$155,900
Turbo S $187,400~$$190,000
Standard $86,700
4 $97,700

2023 포르쉐 타이칸 한국 가격 

트림 가격
베이스 (퍼포먼스 배터리) A/T 1억 2,380만원
베이스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A/T 1억 3,220만원
크로스 투리스모 4 A/T 1억 3,800만원
4S (퍼포먼스 배터리) A/T 1억 4,850만원
크로스 투리스모 4S 1억5,450만원
4S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A/T 1억5,660만원
GTS A/T 1억8,030만원
터보 A/T 2억원
크리스 투리스모 터보 A/T 2억240만원
터보 S A/T 2억3,760만원

 

 

구매하기 가장 좋은 포르쉐 타이칸 모델은 무엇입니까?

기본 모델은 대부분의 포르쉐 운전자들이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모델이며, 상위 트림에는 몇 가지 추가 편의 사양만 있고 대부분 업그레이드된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열선 및 전동 조절식 앞 좌석 시트, 내비게이션, 16.8인치 디지털 계기판, 10.9인치 터치 스크린, 교통 표지판 인식 기능이 엔트리 레벨 타이칸의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2023-포르쉐-타이칸
2023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의 보험료는 얼마인가요?

포르쉐 타이칸의 보험료는 본인 부담금, 원하는 보장 수준, 선택한 보험 유형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나이, 성별, 거주 지역, 신용 점수 및 운전 기록도 보험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가이드를 확인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을 찾아보세요.

2023 포르쉐 타이칸과 경쟁 모델 비교

포르쉐 타이칸 대 테슬라 모델 S

Tesla Model S는 최대 약 400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주행거리 선두주자입니다. 또한 0에서 60km/h까지 1.99초에서 3.1초로 엄청나게 빠릅니다. 테슬라의 가격은 약 10만 5,000달러에서 약 13만 5,000달러로 중간 수준의 테이칸과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두 차량 모두 핸들링이 좋고 적재 공간도 넉넉하지만, 차량 내 기술로 너무 많은 것을 시도합니다. 포르쉐는 제작 품질과 실내 고급스러움에서 쉽게 승리합니다.

포르쉐 타이칸 대 루시드 에어

루시드 에어는 50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메인스트림 전기차입니다. 이는 가장 가까운 경쟁 모델인 테슬라 모델 S보다 약 100마일 더 긴 거리입니다. 이 새로운 모델은 5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하며, 그중 3개는 800마력 이상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에어와 테이칸은 균형 잡힌 핸들링, 뛰어난 실내 승차감,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가격대도 비슷합니다. 

 

2023 루시드 에어 리뷰

2023 년형 루시드 에어는 우아한 인테리어, 강력하고 연비가 좋은 파워 트레인 및 우수한 주행 범위 덕분에 전반적으로 놀라운 성능을 자랑합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프리미엄을 지불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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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칸 퍼포먼스: 파워 업

2023 타이칸 모터

2023-포르쉐-타이칸
2023 포르쉐 타이칸

기본 파워트레인: 321마력(오버부스트 시 402마력), 최대 254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발휘하는 전기 모터와 79 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파워트레인 선택 가능:  전기 모터 및 93 kWh93 kWh 리튬 이온 배터리, 375마력(오버부스트 시 469마력) 및 최대 263파운드-피트 토크(Taycan) 전기 모터와 375마력(오버부스트 시 469마력) 및 최대 368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제공하는 93 kWh 리튬 이온 배터리(타이칸 4 크로스 투리스모) 전기 모터 2개와 79 kWh 리튬 이온 배터리, 429마력(오버부스트 시 522마력) 및 최대 토크 472파운드-피트(Taycan 4S) 482마력(오버부스트 시 562마력) 및 최대 479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발휘하는 전기 모터 2개와 93 kWh 배터리(타이칸 4S 및 4S 크로스 투리스모) 두 개의 전기 모터와 509마력(오버부스트 시 590마력) 및 최대 626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발휘하는 93 kWh 배터리(GTS 및 GTS 스포츠 투리스모) 두 개의 전기 모터와 93 kWh 배터리로 616마력(오버부스트 시 670마력) 및 최대 626파운드-피트 토크(터보 및 터보 크로스 투리스모)를 발휘합니다(터보 및 터보 크로스 투리스모). 두 개의 전기 모터와 616마력(오버부스트 시 750마력) 및 최대 토크 774파운드-피트의 93 kWh 배터리(터보 S 및 터보 S 크로스 투리스모)
구동계: 후륜구동 기본, 사륜구동 선택 가능

변속기: 2단 자동
많은 가솔린 전용 포르쉐와 마찬가지로 2023 타이칸은 유능하고 웃음을 유발하는 것부터 우스꽝스러운 것까지 인상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타이칸은 스로틀을 살짝만 밟아도 앞으로 도약하며, 새로운 2단 변속기가 선형적인 동력 전달을 돕습니다. 
타이칸 터보 모델은 저희가 검토한 차량 중 가장 강력하고 빠른 차량입니다. 

2023 테이칸 MPGe

2023 테이칸은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신형 전기차보다 연비가 더 나쁩니다. 전 라인업에 걸쳐 도심 연비는 76~83 MPGe, 고속도로 연비는 74~88 MPGe, 도심/고속도로 복합 주행 연비는 75~83 MPGe입니다. 

2023 테이칸의 주행 가능 거리는 어떻게 되나요?

전반적으로 테이칸의 주행 가능 거리는 신형 전기차, 심지어 퍼포먼스에 중점을 둔 모델치 고는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타이칸의 순수 전기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246마일 / 395Km/L (GTS 트림)입니다. 업그레이드된 배터리를 장착한 기본 모델은 242마일 / 389Km/L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타이칸 모델의 주행 가능 거리는 208~238마일 / 334~383Km/L입니다. 

2023 테이칸은 어디서 어떻게 충전할 수 있나요?

집에서 240 볼트 콘센트(주요 가전제품을 꽂는 것과 같은 콘센트)를 사용하거나 포르쉐 월 충전기를 설치하여 타이칸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외출 시에는 오피스 빌딩 주차장, 쇼핑센터 또는 개별 사업장에서 레벨 2 공공 충전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는 DC 급속 충전 스테이션도 있습니다.  포르셰 커넥트 서비스 및 마이 포르쉐 앱을 통해 충전소를 찾고 원격으로 충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 이니셔티브(포르셰는 폭스바겐의 자회사)의 충전 포털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타이칸 오너는 호텔, 고급 레스토랑, 골프장 등 제휴된 250개 이상의 포르쉐 데스티네이션 충전소에서 무료 충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3 타이칸을 충전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배터리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방전된 타이칸은 레벨 2 충전기를 사용하여 9.5시간에서 10.5시간 내에 완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레벨 3 DC 급속 충전을 사용하면 약 1시간 30분 만에 5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는 DC 급속 충전소에서 최대 용량으로 충전하면 22.5분 만에 타이칸을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2023 타이칸을 충전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트림에 따라 연간 충전 비용은 약 850~950달러입니다.

2023 타이칸 배터리는 얼마나 오래 지속되나요?

포르쉐는 배터리 수명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지만, 배터리와 전기 파워트레인 부품에 대해 8년/100,000마일 워런티를 제공합니다.

2023 타이칸의 승차감과 핸들링

테이칸은 전기차답게 스포티하며, 반응성이 뛰어난 스티어링과 확실한 민첩성으로 회전 구간을 돌파합니다. 바닥에 장착된 무거운 배터리와 낮은 무게 중심은 차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차량의 무게가 운동성에 약간의 영향을 미칩니다. 코너를 돌지 않을 때는 타이칸은 편안하게 주행합니다.

2023 타이칸은 얼마나 빠를까요?

포르쉐는 기본 타이칸이 5.3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갈 수 있고, 타이칸 4 크로스 투리스모는 5.0초 만에 스프린트를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타이칸 4S와 4S 크로스 투리스모는 각각 4초와 4.1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에 도달하며, 타이칸 GTS 모델은 이 시간을 3.7초로 단축합니다. 타이칸 터보 모델은 현존하는 양산차 중 가장 빠른 0에서 100km/h 도달 시간을 자랑합니다. 타이칸 터보는 정확히 3.2초 만에, 터보 S는 단 2.8초 만에 시속 100km/h까지 가속합니다. 각 모델의 크로스 투리스모 버전은 0.1초 더 느립니다.
타이칸 터보와 터보 S 세단의 최고 속도는 161마일 / 260km/h입니다. 다른 모델은 137마일 / 220km/h에서 155마일 / 250km/h로 제한됩니다.

2023 타이칸은 사륜구동으로 제공되나요?

기본 테이칸에는 후륜 구동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다른 모든 테이칸 모델에는 사륜구동 기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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