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형 닛산 알티마는 넓은 내부 공간,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탁월한 연비 및 풍부한 표준 안전 기능을 자랑하지만, 미약한 가속력과 불안정한 주행감은 이 세단의 매력을 많이 감소시킵니다. 2023 닛산 알티마 순위는 중형차 카테고리에서 6위를 차지했습니다. 현재 닛산 알티마는 10점 만점에 7.4점을 기록하며, 이 점수는 다양한 출처를 사용하여 40개의 연구 및 데이터 요소를 평가한 결과에 기반하고 있다.
장점 | 단점 | 2023년형에 대한 새로운 점 |
표준적인 안전 기능이 많음 사용자 친화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넓은 내부 공간 |
기본 엔진의 부진한 가속력 하위 수준의 주행 및 핸들링 평범한 차량 내부 재료 |
외관 스타일링 갱신 12.3인치 터치스크린 사용 가능 표준 운전자 보조 기능 추가 |
2023 닛산 알티마는 좋은 차인가?
닛산 알티마는 중형차를 구매하려는 경우 좋은 선택이다. 알티마는 넓은 차량 내부, 편안한 앞 좌석, 사용하기 쉬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 및 전방 충돌 경고와 같은 표준 운전자 보조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전륜 또는 사륜 구동이 가능하며, 이는 항상 이 범주의 차량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알티마의 기본 엔진은 출력이 약하지만 연비가 탁월합니다.(도시/고속도로에서 각각 최대 27/39 mpg). 더 빠른 터보차저 엔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알티마가 주요 경쟁 차량들만큼 편안한 주행감이 들지 않거나 핸들링이 우수하지 않으며, 차량 내부 인테리어가 재질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023 닛산 알티마를 구매해야 할까?
닛산 알티마는 고려할 만하지만, 먼저 다른 중형 세단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Honda Accord 및 Kia K5와 같은 대체품들이 운행의 즐거움과 세련됨을 제공합니다.
2022년형 vs. 2023년형 닛산 알티마: 차이점은 무엇인가?
Nissan은 2023년형 알티마의 전면 디자인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후방 충돌 경고, 후방 주차 센서,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 및 후방 횡단 트래픽 경고를 표준 기능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상위 트림 레벨에 새로운 12.3인치 터치스크린을 추가했습니다.
닛산 알티마의 주요 변경사항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3: 그릴 및 헤드라이트 디자인 갱신; 12.3인치 터치스크린 이제 가능; 추가적인 표준 안전 기능들 획득
- 2022: 주요 변경사항 없음
- 2021: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가 표준 기능 목록에서 제외
- 2020: 주요 변경사항 없음
- 2019: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됨(6세대 알티마 시작) 강화된 기본 엔진, 선택적인 터보 네 실린더 엔진, 사륜구동 가능, 더 큰 표준 터치스크린, 그리고 더 많은 표준 기능들
2023 닛산 알티마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2023 닛산 알티마의 가격은 기본 모델인 알티마 S가 $25,490부터 시작하며, 다음으로 높은 모델인 알티마 SV는 $26,290이며, 이는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 호환성 등을 갖춘 더 큰 터치 스크린 등 다른 업그레이드를 추가됩니다. 알티마 SR (제조사 소비자 가격: $27,690)는 스포츠 튜닝된 서스펜션과 패들 쉬프터를 자랑합니다. 가장 호화로운 모델은 가죽 시트, 히팅 스티어링 휠, 그리고 히팅 프런트 시트가 있는 알티마 SL ($32,190)입니다. 알티마 SV, SR 또는 SL에 사륜 구동을 추가하면 가격이 $1,500 상승합니다. Nissan은 가장 강력한 터보차저 엔진을 최상위 트림인 전륜 구동 전용 알티마 SR VC-Turbo ($34,990)에서만 제공합니다.
모델 | 가격 |
2.5S | $25,490 |
2.5 SV | $26,290~$27,790 |
2.5 SR | $27,690~$29,190 |
2.5 SL | $32,190~$33,690 |
2.0 SR | $35,190 |
어느 닛산 알티마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가요?
알티마 SV가 대부분의 구매자에게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SV는 기본 S 트림보다 가격이 크게 높지 않으며, 현대 자동차에서 기본적으로 기대되는 기능들을 추가한다. 예를 들어,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가 있다. 또한, 첫 번째로 사륜 구동을 제공하는 트림이기도 하다.
2023 닛산 알티마와 경쟁 모델 비교
닛산 알티마 vs. Kia K5
일반적으로 말하면, Kia K5는 전체적으로 Nissan 경쟁 차량을 능가할 수 있습니다. K5는 알티마와 가격이 비슷하며, 전륜 또는 사륜구동이 가능하며, 비슷한 연비를 보여줍니다. 또한 두 차량 모두 비슷한 수준의 좌석 공간과 화물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K5는 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더 스포티한 핸들링, 더 부드러운 주행감, 그리고 더 빠른 가속력으로 알티마를 능가합니다.
닛산 알티마 vs. Toyota Camry
현재 Toyota Camry는 그 캐빈 디자인과 인포테인먼트 옵션들로 보아 조금 오래된 느낌을 주지만, 여전히 알티마보다 더 나은 선택으로 간주됩니다. Camry는 핸들링의 민첩성과 주행 편안성, 그리고 그 안의 소재들이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며, 4 기통과 6 기통 엔진 덕분에 더 활기찬 가속력을 제공합니다.
알티마 인테리어: 가족 친화적이지만 화려하지 않음
2023 알티마 인테리어 품질
닛산 알티마의 인테리어는 신선한 외관과는 달리 약간 단조롭고 진지한 느낌이며, Kia K5와 Honda Accord와 같은 경쟁 차량들에 비해 싸구려 느낌이 듭니다. 인테리어는 부드러운 표면과 하드 플라스틱의 균형이 잘 이루어져 있으며, 상위 트림에서의 몇몇 가짜 목재 악센트는 상당히 비현실적으로 보입니다. 또한 도로와 바람의 소음도 상당히 들어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튼튼하고 잘 조립된 느낌을 줍니다. 12.3인치 터치스크린을 선택하면 인테리어에 시각적인 매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2023 알티마 인포테인먼트, 블루투스, 내비게이션
닛산 알티마는 세 가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알티마 S 트림에만 제공되는 기본 7인치 터치스크린을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화면은 현대의 표준에 비해 낡아 보이며, 저해상도 그래픽을 가지고 있고 Apple CarPlay나 Android Auto와 같은 스마트폰 통합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원한다면, 사용 가능한 8인치 또는 12.3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이 디스플레이들은 훨씬 사용하기 쉽고, 메뉴 구성이 더 간단하고 그래픽이 더 선명합니다. 대부분의 입력에 대한 반응은 빠른 편입니다. 레이아웃에 상관없이 알티마는 기본 오디오 및 온도 조절을 조정하는 물리적인 버튼과 노브가 있어, 이런 설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표준 인포테인먼트 기능: 7인치 터치 스크린, 아날로그 계기판, HD 라디오, 6 스피커 스테레오, 블루투스, USB 포트
- 사용 가능한 인포테인먼트 기능: 8인치 또는 12.3인치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 Apple CarPlay, Android Auto, Wi-Fi 핫스폿, 무선 휴대폰 충전, 9 스피커 스테레오, 위성 라디오, 추가 USB 포트 3개
- 추가 표준 기능: 리모트 키리스 엔트리, 원 터치 스타트, 리모트 스타트
- 기타 사용 가능한 기능: 듀얼-존 자동 온도 제어, 근접 키리스 엔트리
2023년형 알티마는 트렁크 공간이 15.4 큐빅 피트로, 중형차 세그먼트에서 평균적인 수준입니다. 몇 개의 캐리어백 또는 장바구니를 충분히 넣을 수 있습니다. 뒷좌석은 접을 수 있어 스키 같은 긴 물건을 보관하기 쉽습니다.
2023 닛싼 알티마 공간
2023년형 알티마에는 몇 명이 탈 수 있나요?
닛산 알티마는 다섯 개의 좌석이 있는 4 도어 세단입니다. 천 혹은 수동 조절 가능한 앞 좌석이 기본입니다. 업그레이드 옵션으로는 가죽 시트, 전동으로 조절되는 앞 좌석 히트 기능, 히트 스티어링 휠이 있습니다. 알티마의 앞 좌석은 쿠션이 적당하고 지지력이 좋으며, 키가 큰 승객들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충분한 머리와 다리 공간이 있습니다. 앞과 측면으로의 시야가 넓으며, 심지어 뒤로의 시야도 꽤 막힘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중형 세단과 마찬가지로 알티마의 뒷좌석에는 두 명의 성인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지만, 이 좌석들은 아이들을 운반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2023년형 알티마와 어린이 카시트
뒷좌석 바깥쪽에는 두 개의 LATCH 커넥터가 전체 세트로, 뒷좌석 가운데에는 테더 앵커가 하나 있습니다. 가운데 좌석은 바깥쪽 좌석의 하부 앵커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 연구소는 이 LATCH 시스템에 가장 높은 등급인 Good+를 부여했는데, 이는 가장 쉽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2023년형 알티마 성능
2023년형 알티마 엔진
2023년형 닛산 알티마는 두 가지 엔진 옵션이 있습니다: 최대 188마력과 180파운드-피트의 토크를 가진 2.5리터 4 기통 엔진과 최대 248마력과 273파운드-피트의 토크를 가진 2.0리터 터보차저 4 기통 엔진. 지속적으로 변하는 자동 변속기(CVT)와 전륜구동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기본 엔진과 함께 선택 가능한 사륜구동이 있습니다. 2.5리터 엔진은 종이에 적힌 것처럼 알티마를 움직이기에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부담이 느껴집니다. 이는 일부 CVT 때문인데, 이것은 차량을 시작하거나 다른 차량을 추월할 때 엔진을 강하게 가속시킵니다. 이 높은 RPM 소음은 장거리 여행에서 상당히 짜증 나게 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에서, 이것은 매우 연비가 좋은 엔진이며, CVT는 전통적인 자동 변속기처럼 기어 변환을 시뮬레이트하려고 노력합니다. 0에서 60마일/시까지의 시간은 닛산에 따르면 약 8.5초입니다. 사용 가능한 터보차져 엔진은 알티마를 스포츠 세단으로 변화시키지는 않지만, 기본 엔진보다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2023년형 알티마 마일리지
2.5 리터 엔진과 전륜구동이 결합된 닛산 알티마는 도시에서 EPA 추정 27 mpg, 고속도로에서 39 mpg의 연비를 기록합니다. 이는 중형 차량에 대한 훌륭한 연비이며 , Honda Accord 및 Kia K5와 같은 클래스 리더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네 바퀴 구동 모델의 경우, 연비는 도시 / 고속도로 각각 26/36 mpg로 하락합니다. 터보차저 엔진은 이러한 평점을 더욱 낮추어 도시 / 고속도로 각각 25/34 mpg로 만듭니다.
2023년형 알티마 주행 및 핸들링
닛산 알티마는 기본적인 A에서 B까지의 교통수단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킵니다. 세단은 도로의 구불구불한 구간을 탐색할 때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느껴지며, 브레이크는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하며, 특히 하위 트림에 있는 16- 또는 17-인치 바퀴와 결합했을 때, 서스펜션은 충분히 유연하여 합리적인 편안함으로 충격을 흡수합니다. 불행히도, 모든 상위 트림에서 찾을 수 있는 19인치 바퀴와 그에 필요한 저 프로필 타이어는 거친 포장도로를 달릴 때 알티마의 캐빈을 통해 덜컥거리고 흔들림을 전달합니다. 조향에도 몇 가지 개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빠르고 가벼워 주차 조작이 쉽지만, 이것은 알티마가 개방된 도로에서 방황하고 분리된 느낌을 줍니다.
알티마 신뢰성
2023년형 닛산 알티마는 신뢰할 만함?
2023년형 닛산 알티마는 예상 신뢰성 점수가 100점 만점에 84점입니다. J.D. 파워의 예상 신뢰성 점수에서 91-100은 최고로, 81-90은 훌륭하고, 70-80은 평균이며, 0-69은 공정으로 평가되며 평균 이하로 간주됩니다.
2023년형 닛산 알티마 보증
닛산은 알티마에 대해 3년/36,000마일 제한 보증과 5년/60,000마일 파워트레인 보증을 제공합니다.
2023년형 닛산 알티마 안전
점수: 8.8/10
IIHS 안전 등급
중간 겹침 전면 테스트 | 양호 |
측면 충격 테스트 | 불량 |
후방 충격 보호 | 양호 |
지붕 강도 테스트 | 양호 |
작은 겹침 전면 운전자 테스트 | 양호 |
작은 겹침 전면 승객 테스트 | 양호 |
헤드라이트 | 수용 가능 |
전면 충돌 예방 | 우수 |
2023년형 알티마 충돌 테스트 결과
보험 연구소는 2023년형 닛산 알티마에게 5가지 충돌 테스트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좋음'을, 업데이트된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는 가장 낮은 등급인 '나쁨'을 부여했습니다. 알티마는 헤드라이트가 도로를 얼마나 잘 비추는지에 대해 두 번째로 높은 '수용 가능' 등급을 받았습니다. IIHS는 충돌 회피 기능을 등급 하는 데 다른 척도를 사용합니다. 알티마는 표준 차량 간 전면 충돌 예방 시스템에 대해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으며, 표준 차량-보행자 시스템은 중간 등급인 '고급'을 받았습니다. 국가 고속도로 교통안전국은 2023년형 알티마에게 총 안전 등급에서 5점 만점의 5점을 부여했습니다. 알티마는 측면 충돌과 전복 테스트에서 5점을, 전면 충돌 테스트에서는 4점을 받았습니다.
2023년형 알티마 안전 기능
기본 드라이버 보조 기능:
- 후방 카메라
- 후방 주차 센서
- 후방 횡단 경고와 함께하는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
- 보행자 탐지와 함께하는 전방 및 후방 충돌 경고
- 전방 자동 비상 제동
- 차선 이탈 경고
- 운전자 졸음 경고
- 자동 하이빔 헤드라이트
- 후방 좌석 경고 (차량을 빠져나갈 때 아이나 애완동물을 위해 뒷좌석을 확인하도록 당신에게 알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보조 기능:
- 주차용 전방 주시 카메라 시스템
- 교통 표지 인식
- 차선 유지 보조
- ProPilot Assist (차선 중앙 유지와 함께하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2023년형 알티마 치수와 무게
닛산 알티마의 길이는 16.1피트입니다. 차량의 무게는 3,253 파운드에서 3,479 파운드 사이입니다.
2023년형 닛산 알티마는 어디에서 만들어졌나요?
닛산은 미시시피 주에서 알티마를 제조합니다.
2023년형 닛산 알티마 모델과 트림
2023년형 닛산 알티마는 S, SV, SR, SL, SR VC-Turbo의 다섯 가지 트림으로 제공됩니다. 첫 네 가지는 188마력 엔진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최상위 SR VC-Turbo 트림은 248마력의 터보차저 엔진이 특징입니다. 라인업 전반에 걸쳐 변속기로는 지속적으로 가변 자동변속기(CVT)가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주목할 점은, SV, SR, SL 트림에서만 사륜구동이 옵션으로 가능합니다.
닛산 알티마 S
입문용 알티마 S는 25,490달러의 시작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188마력의 4 기통 엔진, CVT 변속기, 전륜구동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천 방석, 수동으로 조정 가능한 앞 좌석, 분할 접이식 뒷좌석, 원격 키리스 엔트리, 원격 시동, 16인치 바퀴, 7인치 터치스크린, 아날로그 계기판, HD라디오, 6 스피커 스테레오, 블루투스, USB포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인 표준 장비로는 후방 카메라, 후방 주차 센서, 운전자 주의 경고,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 후방 횡단 경고, 전방 충돌 경고, 후방 충돌 경고, 보행자 탐지, 전방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이탈 경고, 후방 좌석 경고, 자동 고조도 헤드라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중 일부는 닛산 Safety Shield 360 스위트의 일부입니다.
닛산 알티마 SV
알티마 SV는 26,290달러로 가격
이 책정되었습니다. 이 트림은 8인치 터치 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위성 라디오, 추가 USB 포트 3개, 근접 키리스 엔트리, 전원 조정 가능한 운전석 좌석, 17인치 휠을 추가합니다. 사륜구동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1,500달러가 필요합니다.
닛산 알티마 SR
알티마 SR은 전륜구동 모델이 27,690달러, 사륜구동 모델이 29,190달러입니다. 이 트림에는 패들 쉬프터, 다크 외장 악센트, 강화된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19인치 휠이 포함됩니다.
닛산 알티마 SL
정말 장착된 알티마 SL은 전륜구동 모델이 32,190달러, 사륜구동 모델이 33,690달러로 시작합니다. 이 트림은 가죽 시트, 히팅 스티어링 휠, 히팅 전면 좌석과 함께하는 승객 측 전원 조정, 듀얼 존 자동 클라이메이트 컨트롤, 12.3인치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 Wi-Fi, 무선 애플 카플레이, 무선 장치 충전, 9 스피커 스테레오, 선루프, 주차용 전방 주시 카메라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교통 표지 인식을 추가합니다. 많은 이러한 기능들은 SV와 SR 트림에서 프리미엄 패키지의 일부로 선택 가능합니다.
닛산 알티마 SR VC-Turbo
알티마 SR VC-Turbo는 35,190 달러입니다. 이 트림은 SR과 SL의 기능을 모두 제공하며 , 이에 248 마력의 2.0 리터 터보차저 4 기통 엔진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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