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RAV4는 출시 30주년을 맞이하며,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비픽업 차종으로 지속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소형 크로스오버는 화려함을 추구하기보다는 모든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실용성, 연비 효율성, 그리고 견고한 외관은 RAV4의 주요 특징입니다. 선택 가능한 사륜구동 시스템은 일상적인 교외 활동에 적합한 SUV의 스타일에 추가적인 매력을 부여합니다. RAV4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폭넓은 가격대로 다양한 예산을 가진 구매자들에게 어필합니다. 2.5리터4 기통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조합은 우수한 연비와 함께 절제된 가속력을 제공합니다. 경쟁력 있는 기본 가격, 화물 적재에 최적화된 인테리어, 세련된 도로 주행 능력을 넘어, 도요타는 RAV4에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바람직한 인포테인먼트 옵션을 기본으로 탑재함으로써 경쟁 차종들이 따라오기 어려운 두드러진 이점을 제공합니다.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역시 선택 사항으로 제공되나, 이들 모델은 별도의 평가 대상입니다.
2024 도요타 라브4 | |
장점 | 독창적인 외관과 디자인: RAV4는 시장에서 눈에 띄는 독특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풍부한 기본 안전 기능: 다양한 안전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강화합니다. 뛰어난 실용성: 모든 작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단점 | 분할되는 외관 디자인 의견: 일부 사용자에게는 RAV4의 외관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가속 및 핸들링: 가속력과 핸들링 면에서 중간 수준의 성능을 보입니다. 기본 트림의 한계: 가장 기본적인 트림은 기능적 여유가 부족하여, 더 나은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총평 | 도요타 RAV4는 새롭게 등장하는 경쟁 모델들이 시장의 격차를 줄이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실용성, 경제성 및 사용자 편의성이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차량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RAV4는 여전히 강력한 구매 옵션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균형 잡힌 선택으로 평가됩니다. |
2024 도요타 라브 4 새로운 점은?
도요타는올해 RAV4 모델에 대해, 그 동안 대형 트럭 및 SUV 라인업에서 독점적으로 선보였던 아미 그린 페인트 색상을 새롭게 도입합니다. 이 특별한 색상은 어드벤처 및 TRD 오프로드 트림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는 무료 옵션으로, RAV4의 모험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한층 강조합니다. 또한, 이러한 트림에는 투톤 컬러 조합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어, 소비자는 화이트 또는 블랙 루프를 아미 그린 바디 색상과 조합하여 개성 있는 외관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RAV4를 더욱 독특하고 매력적인 선택지로 만들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를 만족시키는 방향으로의 발전을 의미합니다.
2024 도요타 라브 4 가격
2024년형 도요타 RAV4의 가격은 트림과 선택 옵션에 따라 30,025달러에서 시작해 39,645달러까지 다양합니다. 매력적인 TRD 오프로드 트림에도 불구하고, 절제된 선택을 통해 중간 범위에 위치한 XLE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XLE 프리미엄은 LE 및 XLE 트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거나 전혀 없는 여러 고급 사양을 기본 장비로 제공합니다. 이에는 안개등, 19인치 휠, 전동 리프트게이트, 문루프, 듀얼존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인조 가죽 실내 장식,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과 시프트 노브, 소프트 터치 암레스트 등이 포함됩니다. 도요타는전체 모델 라인업에 걸쳐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견고한 외관이나 통풍 시트와 같은 특정 고급 사양이 필수적이지 않다면, 더 높은 가격대의 트림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편의 사양과 안전 기능을 고려하여, 가성비가 뛰어난 트림을 선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델 | 가격 | 한국 예상 가격 |
LE | $30,025 | 4,000 만원 |
XLE | $31,535 | 4,211 만원 |
XLE Premium | $34,425 | 4,597 만원 |
Adventure | $36,220 | 4,837 만원 |
Limited | $38,330 | 5,118 만원 |
TRD Off-Road | $39,645 | 5,294 만원 |
2024 도요타 라브 4 성능
2.5리터 4 기통 엔진이 203마력과 249.5뉴턴미터(184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발휘하며,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있습니다. 전륜구동 시스템은 모든 RAV4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나, 어드벤처와 TRD 오프로드 트림은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채택합니다. LE, XLE 및 XLE 프리미엄 트림에서는 보다 단순한 AWD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어드벤처, 리미티드, TRD 오프로드 트림에서는 더 고급화된 AWD 시스템이 토크 벡터링 기능과 함께 제공되어, 리어 액슬 분리를 통해 연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트랙에서 5세대 RAV4는 0에서 96.56킬로미터/시(60마일)까지 가속하는 데 8.0초가 걸렸습니다. 이는 이전 세대 모델이 기록한 8.3초보다 빠른 성능을 보여주며, 성능 향상을 입증합니다. 별도로 리뷰된 RAV4 하이브리드 모델은 더욱 인상적인 7.4초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일상 운전에서, 4기통 엔진은 특히 고속도로에서의 추월 시도 시 거칠게 느껴질 수 있으며, 테스트 차량의 변속기는 다운시프트 시 불안정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 소형 크로스오버는 고속도로 순항 시 견고하고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하며, 굽은 도로에서도 유능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마쓰다 CX-50과 같은 차량에 비해 운전에서의 자신감을 불러일으키지는 못합니다.
2024 도요타 라브 4 연비
RAV4는 미국 환경 보호국(EPA)으로부터 해당 차급에서 최상위 수준의 연비 추정치를 부여받았습니다. 전륜구동을 채택한 RAV4는 고속도로 주행 시 최대 35마일(약 56.33km)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사륜구동을 갖춘 어드벤처 트림은 75마일(약 120.7km) 고속도로 연비 테스트에서 32마일(약 51.5km)을 기록했으며, 이는 EPA의 예상 연비 등급보다 1마일(약 1.61km) 낮은 결과입니다. 이는 동급 차량 중에서도 매우 우수한 성능을 나타내는 것이지만, 해당 테스트에서 RAV4는 폭스바겐 티구안이 기록한 33 mpg보다 높은 성능을 보였습니다. RAV4의 연비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EPA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도요타 라브 4 인테리어 및 공간
RAV4의 실내 공간은 탑승자의 편의와 넉넉한 수납공간 확보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구매자가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기본적인 LE 트림을 넘어서는 선택이 필요합니다. LE 트림은 비용 절감을 위해 천으로 된 시트, 주로 단단한 검은색 플라스틱 소재, 가죽이 아닌 스티어링 휠, 단일 구역의 수동 온도 조절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XLE 트림은 인테리어에서 조금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두 번째 투톤 인테리어 옵션과 추가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XLE 프리미엄은 인조 가죽 실내 장식, 개선된 플라스틱 소재,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과 변속 노브, 스티치 및 패딩 처리가 된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 암레스트를 포함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타협점을 제공합니다. RAV4의 뒷좌석은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며, 거의 평평하게 접을 수 있는 기능으로 큰 화물도 수월하게 실을 수 있습니다. 실제 테스트에서는 뒷좌석에 10개의 캐리어를, 좌석을 접은 상태에서는 최대 22개의 캐리어를 수납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닛산 로그와 유사한 수준이며, 스바루 포레스터가 각각의 항목에서 미세하게 우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24 도요타 라브 4 인포테인먼트
하위 트림 모델에서는 8.0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리미티드 및 TRD 오프로드 트림에서는 더 큰 10.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4G LTE 모바일 핫스폿 기능과 무선으로 연결되는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포함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합니다. 추가적으로,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내비게이션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어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맞춰 차량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모델에는 계기판 클러스터에 별도의 7.0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나, XLE 프리미엄과 TRD 오프로드 트림에서는 12.3인치 크기의 풀 디지털 게이지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며, 리미티드 트림에서는 이러한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및 디스플레이 옵션은 운전자에게 최신 기술을 통한 정보 제공과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합니다.
2024 도요타 라브 4 안전 및 보조 기능
RAV4 라인업은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구매자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차 통행 경고와 같은 추가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기능들은 기본 모델에서는 추가 비용이 부과됩니다. RAV4의 충돌 테스트 결과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및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안전 기능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보행자 감지 기능을 포함한 자동 긴급 제동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 차로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워런티 및 유지보수 범위
도요타는 업계 최고 수준의 워런티를 제공하며, 모든 모델에 2년간 무상 정기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 세그먼트에서 드문 혜택입니다.
- 범퍼 투 범퍼 워런티: 3년 또는 36,000마일(약 57,936km) 한정 워런티가 제공됩니다.
- 파워트레인 워런티: 5년 또는 60,000마일(약 96,560km)이 제공됩니다.
- 무상 정비: 2년 또는 25,000마일(약 40,233km) 동안 무상 정비가 제공됩니다.
2024 도요타 라브 4 사양
2021 Toyota RAV4 TRD 오프로드 | |
차량 유형 | 프론트 엔진, 사륜구동, 5인승, 4도어 왜건 |
엔진 | DOHC 16밸브 인라인-4, 알루미늄 블록 및 헤드, 포트 및 직접 연료 분사 배기량 152인치3, 2487cm3 출력: 203마력 @ 6600rpm 토크: 184lb-ft @ 5000rpm |
트랜스미션 | 8단 자동 |
섀시 | 서스펜션, F/R: 스트럿/멀티링크 브레이크, F/R: 12.0인치 벤티드 디스크/11.1인치 디스크 Tires: 팔켄 와일드피크 A/T 트레일 01A 225/60R-18 100H M+S |
치수 | 휠베이스: 268.73cm (105.9인치) 길이: 461.01cm (181.5인치) 폭: 186.44cm (73.4인치) 높이: 177.8cm (70.0인치) 승객 용량: 2.8m³ (99ft³) 화물 용량: 1.05m³ (37ft³) 공차 중량: 1,688.93kg (3724lb) |
테스트 결과 | 0에서 96.56km/h(60mph)까지 가속: 8.4초 1/4마일(약 400m): 16.6초 @ 140.01km/h(87mph) 0에서 160.93km/h(100마일)까지 가속: 23.2초 위 결과는 0.3초의 1피트 롤아웃을 생략한 수치입니다. 롤링 스타트, 8.05km/h에서 96.56km/h(5-60마일)까지 가속: 9.1초 상위 기어에서 48.28km/h에서 80.47km/h(30-50마일)까지 가속: 4.2초 상위 기어에서 80.47km/h에서 112.65km/h(50-70마일)까지 가속: 6.2초 최고 속도(정부 표준): 191.51km/h(119mph) 112.65km/h(70마일)에서 정지까지 제동 거리: 56.39m(185피트) 도로 유지 능력, 300피트 스키드패드: 0.76 g |
연비 | 복합 연비는 약 8.4km/L, 도시 연비는 약 7.6km/L, 고속도로 연비는 약 9.4km/L 입니다. |
'자동차 (Car) > 토요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도요타크라운 (성능,가격, 인테리어,연비,사양) (0) | 2024.03.25 |
---|---|
2024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성능, 가격, 인테리어, 연비, 사양) (0) | 2024.02.28 |
2024 토요타 프리우스 리뷰(성능, 가격, 인테리어, 사양) (0) | 2024.01.07 |
2024 토요타 랜드 크루저 리뷰(사양, 디자인, 인테리어, 성능) (0) | 2024.01.06 |
2025 토요타 캠리 리뷰 (성능, 가격, 인테리어, 성능) (0) | 2023.11.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