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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Car)/랜드로버

2024 랜드로버 디펜더 (가격, 사양, 인테리어, 성능, 연비)

by Timsonart 2024. 2. 8.
Holle Ziegenmilch 2 400g 12 pieces kit

2024 랜드로버 디펜더
2024 랜드로버 디펜더

오프로드의 매력에 빠졌지만, 일상적인 출퇴근에서의 거친 주행감을 감내하기 어렵다면, 2024 랜드로버 디펜더가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지프 랭글러, 렉서스 GX와 같은 트럭 기반의 경쟁 모델들이 제공하는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유지하면서도, 일상적인 운전 및 장거리 여행 시 훨씬 더 우수한 주행 품질을 제공합니다. 온로드에서의 우수한 주행 능력은 어떠한 목적지로도 무리 없이 도달할 수 있음을 보증하며, 세 가지 파워트레인 및 세 가지 바디 스타일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여, 소비자의 개별적인 요구에 맞춘 SUV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우수성을 극대화하고자 한다면, 2 도어 버전인 90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 단위의 사용자를 위해서는, 휠베이스가 긴 130 모델이 넓은 실내 공간과 선택적인 3열 좌석을 제공하여 적합할 것입니다. 대다수의 구매자는 실용성과 비율이 조화를 이룬 중형 사이즈의 110 트림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택하는 모델에 관계없이, 디펜더는 개성이 넘치며, 심지어 기본 모델조차도 랜드로버 브랜드의 실용주의적인 조상들보다 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2024 랜드로버 디펜더
장점 지구 상에서 디펜더가 도달할 수 없는 장소는 거의 없으며, 그 오프로드 성능은 온로드에서의 세련된 주행감과 복고풍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인테리어 디자인과 어떠한 타협도 하지 않습니다.
단점 연료 효율성이 개선될 여지가 있으며, 상위 모델의 경우 가격이 상당히 높습니다. 또한, 90 및 110 모델에서는 적재 공간이 다소 제한적입니다.
총론 디펜더는 오프로드의 전통을 유지하면서 진정한 다용도 차량으로서의 편안함과 기능성을 강화하였습니다.

BEST MID-SIZE Luxury SUVs

모델  점수 가격
1. 2025 제네시스 GV80 10/10 6,930 만원~
2. 2024 포르쉐 카이엔 9.5/10 1억 3,310 만원~
3. 2024 BMW X5 9.5/10 1억 1,610 만원~
4. 2024 볼보 XC90 9.5/10 8,720 만원~
5. 2024 렉서스 GX 9/10 7,700 만원~
6. 2024 BMW X6 9/10 1억 3,140 만원~
7. 2024 Lexus TX Hybrid 9/10 7,000 만원 ~
8. 2024 Lexus TX 9/10 6,300 만원~
9. 2023 포르쉐 카이엔 Coupe 8.5/10 1억 1,720 만원~
10. 2024 아우디 Q7 8/10 9,252 만원~
11. 2024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port 8.5/10 1억 5,170 만원~
12. 2024 랜드로버 디펜더 8/10 1억 0,320 만원~

2024 랜드로버 디펜더의 새로운 점은?

2024년 모델의 롱 휠베이스 디펜더 130에는 새로운 아웃바운드 트림이 도입되어, SUV의 3열 시트 및 뒷좌석 창문을 제거함으로써 내부 적재 공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한 외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130 모델에는 이제 90 및 110 모델에서 선택 가능한 518마력의 슈퍼차저 V-8 엔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110 모델의 경우, 새로운 카운티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통해 투톤 외장 페인트, 독특한 20인치 휠 디자인, 조명이 있는 도어 실 프로텍터, 그리고 외관과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 장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4 랜드로버 디펜더
2024 랜드로버 디펜더

 

2024 랜드로버 디펜더의 가격

2024년형 랜드로버 디펜더의 가격은 트림과 선택 옵션에 따라 57,875달러에서 시작하여 최대 120,075달러까지 설정됩니다. 2도어 90 모델의 디자인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지만, 대다수 구매자에게 4 도어 110 및 130 모델이 더욱 실용적인 선택지로 여겨집니다. 110 SE 트림은 19인치 알루미늄 휠, 자동 하이빔 헤드램프, 12방향 전동 조절 가능한 앞 좌석, 디지털 게이지 디스플레이 등 여러 바람직한 사양을 포함하여 디펜더에 추가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랜드로버는 다양한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하며, 각각의 패키지는 특정 테마에 맞는 기능으로 디펜더를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많은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준비되어 있으나, 최종적인 커스터마이징 선택은 구매자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모델 가격  한국 모델 및 가격
90 D250 XS EDITION   1억 0,320 만원
90 P400X   1억 3,580 만원
90 S $57,875  
110 S $62,075  
90 X-Dynamic SE $69,875  
130 S $70,575  
110 D250 SE   1억0,700 만원
110 D300 X-Dynamic HSE   1억 2,550 만원
110 D300 X-Dynamic SE   1억 1,260 만원
110 P400X   1억 4,540 만원
110 X-Dynamic SE $73,475  
130 D300 X-Dynamic HSE   1억 3,810 만원
130 4300 X-Dynamic HSE   1억 4,320 만원
130 P400 Outbound   1억 4,110 만원
130 X-Dynamic SE $82,775  
130 Outbound $85,975  
110 X $92,275  
110 SE $94,475  
130 X $101,375  
90 V8 $109,675  
110 V8 $112,975  
90 Carpathian Edition $116,775  
130 V8 $118,075  
110 Carpathian Edition $120,075  

2024 랜드로버 디펜더의 엔진 및 성능

디펜더는 기본적으로 터보차저 4기통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된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모든 모델은 사륜 구동 시스템과 잠금식 디퍼렌셜을 기본 장착하여 까다로운 지형에서의 주행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추가로, 3.0리터 인라인 6 기통 엔진이 전기 슈퍼차저 및 48 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된 옵션도 제공되며, 이 구성을 통해 롱 휠베이스 130 모델은 6.2초 만에 0에서 96.6km/h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성능을 추구하는 구매자는 518마력을 발휘하는 슈퍼차저 V-8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디펜더는 테스트에서 단 4.4초 만에 144.8km/h에 도달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기존 모델과는 달리, 디펜더는 바디 프레임 구조를 벗어나 유니바디 구조를 채택하였고, 전통적인 솔리드 액슬 대신 완전 독립 서스펜션을 적용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일 스프링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지만, 승차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으로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디펜더는 최대 11.5인치( 292mm) 지상고와 35인치( 889mm)까지의 깊이를 통과할 있는 능력을 자랑하며, 이는 지프 랭글러가 제공하는 최대 지상고 도하 능력을 초과하는 수치입니다.

2024 랜드로버 디펜더
2024 랜드로버 디펜더

2024 랜드로버 디펜더의 연비

디펜더 모델군에 대한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연비 등급은 엔진 유형에 상관없이 대체로 비슷합니다. 4기통 엔진을 장착한 90 모델은 도심에서 7.7km/L, 고속도로에서 8.9km/L의 연비 등급을 받았습니다. 6 기통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90 모델의 도심 연비는 7.2km/L로 약간 감소하지만, 고속도로 연비는 9.8km/L로 증가합니다. 6 기통 엔진을 장착한 110 모델은 6 기통 90 모델과 동일한 연비 추정치를 제공하며, 롱 휠베이스를 가진 130 모델은 6 기통으로 도심에서 7.2km/L, 고속도로에서 8.9km/L의 연비를 기록합니다. V-8 엔진을 장착한 110 모델은 도심에서 6.0km/L, 고속도로에서 8.1km/L의 연비를, V-8 엔진이 탑재된 90 모델은 도심에서 6.4km/L, 고속도로에서 8.1km/L의 연비를 보입니다. 75마일(약 120.7km) 속도로 진행된 고속도로 연비 테스트에서 6 기통 파워트레인 옵션을 장착한 디펜더 110X 모델은 7.7km/L의 다소 실망스러운 연비를 기록했으며, 130 모델은 같은 테스트에서 8.1km/L의 연비를 나타냈습니다. 디펜더의 자세한 연비 정보는 EPA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랜드로버 디펜더 인테리어 및 공간

디펜더의 실내 디자인은 프리미엄과 실용성이 교차하는 경계선상에서 랜드로버 브랜드의 전통적인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습니다. 랜드로버의 기타 모델들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브랜드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도 친숙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도어 패널에 노출된 리벳은 차량의 견고한 외관을 강조하며,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마그네슘 빔은 단순한 미적 요소를 넘어 구조적 기능까지 수행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 아래로 확장된 사다리꼴 대시보드에는 공조 시스템 조절 및 주행 모드 선택을 위한 다양한 버튼과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변속기 레버와 시동 버튼 역시 전통적인 센터 콘솔이 아닌 중앙 스택에 설치되어 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특정 모델에서는 센터 콘솔을 접어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추가 좌석인 점프 시트를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여, 일부 풀사이즈 픽업트럭에서 볼 수 있는 3단 벤치 시트의 기능을 모방합니다. 90 및 110 모델의 경우, 뒷좌석 뒤의 화물 공간은 제한적이지만, 이는 지프 랭글러와 같은 경쟁 오프로드 차량과 비교하여 동등한 수준을 유지합니다. 뒷좌석을 접으면 추가적인 화물 공간을 확보할 수 있지만, 인원과 장비를 동시에 운반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선택이나 루프탑 화물 캐리어의 활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롱 휠베이스를 자랑하는 130 모델은 3열 좌석을 위한 추가 화물 공간을 제공하나, 3열 좌석 사용 시 장비 적재 공간은 제한적입니다.

 

2024 랜드로버 디펜더 인포테인먼트

디펜더의 대시보드는 랜드로버의 최신 인터페이스인 '피비 프로'를 탑재한 10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욱 확장된 11.4인치 디스플레이는 추가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른 랜드로버 모델에서 사용되는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과는 달리, 디펜더는 단일 터치스크린을 사용함으로써 더욱 빠른 반응 속도를 제공하며, 미래에 출시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내비게이션 시스템, 6스피커 스테레오, 그리고 온보드 Wi-Fi 핫스폿 역시 기본 사양으로 포함됩니다. 10-스피커 및 14-스피커를 포함하는 메리디안 스테레오 시스템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며, 고급형 디펜더 모델 구매자에게는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추가적인 옵션으로 가능합니다.

2024 랜드로버 디펜더 안전성

디펜더는 오프로드 주행 및 견인 작업에 특화된 여러 독특한 운전자 지원 기술을 포함하여 다양한 안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안전 기능의 세부 사항과 충돌 테스트 결과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과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안전 사양으로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 보행자 감지 기능을 포함한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이 포함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선택적으로 제공)

랜드로버의 보증기간은 차량을 구입한 날짜에서 36개월 이내이고, 주행거리가 100,000km 이내인 랜드로버 차량의 결함이 발생할 경우, 공식 딜러사가 수리 부품 교환을 하도록 보증해 드립니다.

2024 랜드로버 디펜더 사양

2023 랜드로버 디펜더 130 퍼스트 에디션
엔진 수퍼차저, 터보차저, 인터쿨링 DOHC 24밸브 인라인-6, 알루미늄 블록 및 헤드, 직접 연료 분사 방식
배기량 183인치3, 2996cm3
출력: 395마력 @ 6500rpm
토크 406lb-ft @ 2000rpm
변속기 8단 자동
섀시 서스펜션, F/R: 멀티링크/멀티링크
브레이크, F/R: 14.3인치 벤티드 디스크/13.8인치 벤티드 디스크
타이어 콘티넨탈 크로스컨택트 LX
HL275/45R-22 115W M+S LR
치수 휠베이스: 119.0인치 (302.3cm)
길이: 210.9인치 (535.7cm)
폭: 79.1인치 (200.9cm)
높이: 77.6인치 (197.1cm)
화물 용량 (후방): 81/44/14ft³ (2,293/1,246/396L)
공차 중량: 5931파운드 (2690kg)
 테스트 결과 60mph까지 가속: 6.2초
1/4마일: 14.6초 (시속 97mph(약 156.1km/h)에서)
100mph까지 가속: 15.7초
130mph까지 가속: 33.6초
위 결과는 0.4초의 1피트 롤아웃을 제외한 결과입니다.
롤링 스타트, 5~60마일: 6.9초
톱 기어에서 30-50마일 가속: 4.0초
톱 기어에서 50-70마일 가속: 4.6초
최고 속도(정부 표준): 131mph(약 210.8km/h)
제동, 70-0 mph: 167피트(약 50.9m)
로드홀딩, 300피트 스키드패드: 0.71 g
연비 복합: 19mpg (약 8.1km/L)
도시: 17mpg (약 7.2km/L)
고속도로: 21mpg ( 8.9k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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