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는 2022년에 새로운 툰드라를 출시하면서 V-8 엔진을 없애고, 세 가지 버전의 트윈터보 3.4리터 V-6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버전은 i-FORCE Max 하이브리드로, 전기 모터를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배치하여 48마력과 148 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추가하여 총 출력 437마력과 583 파운드-피트를 발휘합니다. 이는 비하이브리드 가솔린 툰드라보다 56마력과 36 파운드-피트 더 높은 수치입니다. 하이브리드 툰드라는 비하이브리드 모델과 동일한 전면 스타일링을 채택했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크루 캡 구성만 가능하며 5.5피트 또는 6.5피트 침대 길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부는 비하이브리드 모델과 거의 동일하지만, 288볼트 니켈-메탈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뒷좌석 아래에 저장되어 일부 내부 저장 공간을 차지합니다. 하이브리드는 약간의 친환경성을 제공하지만, 실제 효율성은 EPA 추정치를 따라가지 못하며 포드와 쉐보레의 더 저렴한 옵션과 경쟁하기 어렵습니다.
2024 토요타 툰드라 하이브리드 | |
장점 | 부드러운 강력한 힘 XXL 고해상도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편안한 승차감 |
단점 |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연비 실망 적재 능력 및 견인력에서 세그먼트 내 뒤처짐 하이브리드 배터리 팩이 뒷좌석 아래 저장 공간 차지 |
총론 | 트윈터보 V-6 하이브리드는 충분한 힘을 제공하지만 연비 향상은 미미하며 견인력과 적재량이 뒤처져 비하이브리드 툰드라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
2024 툰드라의 새로운 점
2024년 토요타 툰드라 하이브리드는 비하이브리드 모델과 동일한 업데이트를 받습니다. TRD 오프로드 패키지는 플래티넘 트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블랙 그릴, 색상 맞춤형 주변부, 바디 컬러와 블랙 도어 핸들, 블랙 미러 캡, 창 주변부, 펜더 플레어 및 배지가 포함됩니다. 나이트쉐이드 패키지는 리미티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풀 사이즈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이제 독립형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1794 리미티드 에디션이 라인업에 추가되었으며, 리프트된 서스펜션과 블랙 휠을 갖추고 있습니다. 외관은 블랙 트림으로 장식되고, 내부는 더 고급스러운 재료로 꾸며져 있습니다. 단 1500대만 제작될 예정입니다.
가격 및 추천 모델
2024 토요타 툰드라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59,475에서 $80,695까지 다양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장 비싼 툰드라 모델로, 기본 SR과 SR5 트림은 생략됩니다. 하이브리드 리미티드 트림은 가솔린 툰드라 SR보다 약 $18,000 더 비싸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본 트럭에서 제공되지 않는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모든 툰드라 하이브리드에는 원격 시작 및 키리스 엔트리, 포브 작동식 테일게이트 해제 버튼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비용을 절약하려면 Limited 트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림 | 가격 | 한국 가격 |
Limited | $59,475 | 약 8,200만원 |
Platinum | $67,555 | 약 9,300만원 |
1794 | $68,255 | 약 9,400만원 |
TRD Pro | $73,980 | 약 10,200만원 |
Capstone | $80,695 | 약 11,100만원 |
엔진, 변속기 및 성능
이전 툰드라의 5.7리터 V-8 엔진은 내구성으로 유명했지만,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437마력과 583 파운드-피트의 토크로 그 엔진을 뛰어넘습니다. 새로운 가솔린 트윈터보 V-6 엔진은 389마력과 479 파운드-피트를 생성하며, 전기 모터가 차이를 메웁니다. 배터리는 1.87kWh, 288볼트 단위로, 시스템은 플러그인 옵션 없이 전통적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포드의 F-150 파워부스트 하이브리드는 터보차지된 3.5리터 V-6와 전기 모터 콤보를 사용하여 430마력과 570 파운드-피트를 생성하지만, 전체 토크는 3100rpm에서만 제공됩니다. 툰드라 하이브리드는 0-60mph를 5.7초에 완료했으며, 최고 속도는 전자적으로 제한된 107mph입니다. 모든 툰드라는 10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며, 하이브리드 유닛은 낮은 속도와 일부 고속도로 주행 시 전기 전용 주행이 가능합니다.
견인 및 적재 용량
툰드라 하이브리드는 리미티드 트림에서 최대 11,450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으며, 플래티넘에서는 11,380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툰드라의 최대 견인 능력은 12,000파운드입니다. 하이브리드 구성 요소의 추가 무게로 인해 적재 용량은 약간 줄어들지만, 리미티드 하이브리드의 최대 적재 용량은 1680파운드로, 가솔린 리미티드의 1700파운드와 비교해 약간 낮습니다. 포드 F-150 파워부스트 하이브리드는 12,700파운드까지 견인할 수 있으며, 2120파운드의 적재 용량을 자랑합니다.
연비 및 실제 연비
EPA 연비 추정치를 보면, 툰드라 하이브리드의 주요 임무는 효율성보다는 힘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시내 연비는 8.5km/l로 비하이브리드 툰드라의 7.7km/l 시내 연비보다 개선되었지만, 고속도로 연비는 10.2km/l로 표준 트럭의 연비와 동일합니다. (AWD는 시내와 고속도로 연비를 각각 0.4km/l 줄입니다.)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8.1km/l만을 기록하여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인테리어 및 적재 공간
툰드라의 내부는 2년 전 출시되었을 때 오래된 느낌을 벗어났습니다. 대형 사각형 에어벤트, 거대한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두꺼운 손잡이가 대시보드를 지배합니다. 1794 에디션에서는 나무 장식이 적용되었으며, 캡스톤은 진짜 미국산 호두나무 베니어를 사용합니다. 센터 콘솔은 대형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도어에는 편지, 음료수 또는 도구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하이브리드는 뒷좌석 아래의 니켈-메탈 하이브리드 배터리로 인해 화물 공간이 줄어듭니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성
툰드라 하이브리드의 인포테인먼트 중심에는 표준 14인치 터치스크린이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8인치 스크린이 기본이지만, 모든 하이브리드는 더 큰 유닛을 제공합니다.) 이 화면은 밝고 읽기 쉬우며 해상도가 높아 Waze 내비게이션을 비디오 게임으로 착각할 정도입니다. 12스피커 JBL 오디오는 리미티드 트림에 옵션으로 제공되며, 상위 트림에는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무선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는 기본입니다. 구독 기반의 Wi-Fi 핫스팟도 제공됩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모든 툰드라는 토요타의 Safety Sense 3.5의 일환으로 모든 운전자 지원 기술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와 후방 교차 충돌 경고 및 트레일러 감지는 모든 툰드라 하이브리드에서 기본입니다.
주요 안전 기능
- 기본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긴급 제동
- 기본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 기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증 및 유지보수
토요타의 제한 및 파워트레인 보증은 모든 풀 사이즈 픽업 트럭과 동일하지만, 토요타의 무료 정기 유지보수는 독보적입니다.
- 제한 보증은 3년 또는 36,000마일을 커버합니다.
- 파워트레인 보증은 5년 또는 60,000마일을 커버합니다.
- 무료 유지보수는 2년 또는 25,000마일 동안 제공됩니다.
사양
차량 유형 | 전방 엔진, 전방 모터, 후륜/4륜 구동, 5인승, 4도어 픽업 |
가격 | $68,500 |
파워트레인 | 트윈터보 및 인터쿨드 DOHC 24밸브 3.4리터 V-6, 389마력, 479파운드-피트 + AC 모터, 48마력, 184파운드-피트 (총 출력: 437마력, 583파운드-피트; 니켈-메탈 하이브리드 배터리 팩) |
변속기 | 10단 자동 변속기 |
섀시 | 서스펜션, 전/후: 컨트롤 암/라이브 액슬 |
브레이크, 전/후 | 13.9인치 통풍 디스크/13.6인치 통풍 디스크 |
타이어 | Falken Wildpeak AT3W |
차체 치수 | 휠베이스: 369.8cm, 길이: 593.4cm, 너비: 207.3cm, 높이: 198.1cm |
승객 공간 | 3.31m² |
공차 중량 | 2769kg |
C/D 테스트 결과 | 60mph: 5.7초, 1/4마일: 14.5초 @ 148km/h, 최고 속도: 172km/h |
EPA 연비 | 복합/도심/고속도로: 8.5/8.1/8.9 km/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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