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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Car)/메르세데스 벤츠

2025 메르세데스-AMG G63: 럭셔리와 성능의 완벽한 조화

by Timsonart 2024.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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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 메르세데스-AMG G63

 

베벌리 힐스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르세데스-AMG G63의 뿌리는 1979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오리지널 G 클래스 SUV는 전적으로 군용 오프로더로 설계되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G63 버전은 독특한 박스형 스타일링, 고급스러운 내부 마감, 대담한 트윈 터보 V-8 엔진, 그리고 뛰어난 오프로드 능력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현재의 G63은 다소 덜 화려한 메르세데스-벤츠 G550을 기반으로 하지만, AMG의 보닛 아래에는 577마력의 트윈 터보 V-8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륜구동과 9단 자동 변속기는 기본 사양입니다. G63은 드래그 스트립을 질주하는 것은 물론 험준한 산길을 조심스럽게 내려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급 레스토랑 앞 발레 파킹에서도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정말로 이 럭셔리 오프로더의 유일한 단점은 여섯 자리 수의 가격표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는 탁월함과 독점성을 갖춘 고급 SUV의 비용입니다.

2025 메르세데스-AMG G63
장점
  • 강력한 V-8 엔진으로 인한 폭발적인 가속력
  • 다른 고성능 SUV보다 뛰어난 오프로드 능력
  •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당신이 프로 운동선수일 것이라고 생각하게 만듦
단점
  • 고급 연료를 많이 소비함
  • 도로 주행 시 안정성이 떨어짐
  • 독점성으로 인한 높은 가격
결론 럭셔리, 성능, 올-터레인 능력, 그리고 과감함이 결합된 G63은 마치 마이크를 내려놓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2025년 신제품

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년형 G63은 큐브형 SUV의 공기역학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스타일 변경을 봅니다. 수정된 그릴과 전면 범퍼, 재구성된 A필러, 그리고 윈드실드 위의 섬세한 루프탑 스포일러가 결합되어 G63이 공기를 더 쉽게 통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트윈 터보 V-8 엔진은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추가로 장착했으며, 새로운 유압 적응형 서스펜션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MG는 G 클래스의 오프로드 능력을 더욱 향상해 더 나은 휠 아티큘레이션과 새로운 올-터레인 주행 모드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G63에 선택 가능한 G 프로페셔널 패키지는 더 공격적인 오프로드 장비와 특별한 내부 트림을 추가합니다. 모든 모델은 인포테인먼트 업그레이드의 혜택을 받으며, 브랜드의 MBUX 인터페이스가 G 클래스에 새로 도입되어 오프로드 전용 기능을 포함합니다. G63은 2024년 하반기에 메르세데스-AMG 딜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G 클래스의 전기차 버전도 제공되며, 이는 별도로 리뷰됩니다.

가격 및 추천 구매 옵션

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년형 메르세데스-AMG G63의 가격은 약 2억 5천만 원부터 2억 7천 5백만 원까지 예상됩니다. 모든 G63은 20인치 휠, 적응형 댐퍼, 전면 브러시 가드, 가죽 시트, 열선 앞뒤 좌석, 그리고 3 존 기후 제어를 기본으로 제공하지만, 대부분의 구매자들은 기본 가격을 빈 캔버스의 비용으로 생각합니다. Manufaktur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맞춤 옵션이 제공되며, AMG는 고객의 요구를 거의 모든 방식으로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트림 예상 가격 한국 예상가격
G63 $190,000 2억 5,542만원
G63 Manufaktur $200,000 2억 6,887만원
G63 Professional $210,000 2억 8,231만원

 

엔진 및 성능

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 메르세데스-AMG G63

G63은 577마력과 860Nm의 토크를 제공하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9단 자동 변속기는 토크를 전륜구동 시스템(메르세데스의 마케팅 용어로 4 Matic)에 전달하며, 낮은 범위와 3개의 잠금 차동 장치(중앙, 전방 및 후방)를 통해 최대 트랙션을 보장합니다. AMG는 서스펜션을 세밀하게 조정하여 도로 위에서도 추가 출력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독립형 전면 서스펜션은 이전 세대의 솔리드 전면 액슬 설정보다 훨씬 향상되었으며, 안정성 제어는 이 상단의 무거운 차량을 꽉 잡아줍니다. 많은 고성능 SUV들이 도로에서 더 잘 붙지만, G63의 오프로드 성능을 따라갈 수 있는 모델은 거의 없습니다. 초기 테스트 드라이브에서는 새로운 유압 적응형 서스펜션이 도로 및 오프로드에서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0–100 km/h 시간

2019년형 G63은 3.9초 만에 100 km/h에 도달했으며, 이 모델은 2025년형의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없었습니다. 새로운 버전도 이와 비슷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2025년형 G63을 테스트하고 결과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견인 및 적재 용량

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 메르세데스-AMG G63

G63은 최대 3500 kg의 견인 용량을 자랑하며, 트레일러 안정성 보조 소프트웨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록 G63을 주요 견인 차량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비

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 메르세데스-AMG G63

연비는 G63의 우선 순위가 아니며,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공기역학적 요소가 SUV의 EPA 추정치를 크게 개선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현재 모델의 도심 5.5 km/L, 고속도로 6.8 km/L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회가 된다면 G63을 고속도로 연비 테스트 경로에서 테스트하고 결과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G 클래스의 연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PA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인테리어 및 적재 공간

 

G 클래스의 기본 사각형 프로파일은 유지되지만, 내부는 메르세데스 라인업에 점재 하는 고품질 소재와 기술 및 편의 장비의 혜택을 누립니다. 가죽 시트, 30.5 cm 디지털 계기판, 컵 홀더, 그리고 서라운드 뷰 카메라 시스템이 기본입니다. 열선 앞뒤 좌석과 가죽으로 감싼 AMG 스티어링 휠도 기본 사양입니다. 앞뒤 좌석의 키가 큰 운전자와 승객들도 넉넉한 머리 공간과 다리 공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G 클래스 후면에는 여전히 전동 리프트 게이트가 없으며, 측면으로 열리는 게이트를 열려면 어느 정도 힘이 필요합니다. 뒷좌석을 올린 상태에서는 1077L의 적재 공간이 있으며, 뒷좌석을 접으면 (60/40 분할) 거의 1955L의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 메르세데스-AMG G63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성

2025 메르세데스-AMG G63
2025 메르세데스-AMG G63

각 G63에는 메르세데스의 MBUX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가 탑재된 31.2 cm 인포테인먼트 인터페이스가 포함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내비게이션이 기본 장비로 제공됩니다. Burmester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3개의 12볼트 전원 콘센트, 그리고 화물 공간에 가정용 AC 콘센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연결된 차량 서비스에 3년 구독이 포함되어 원격 엔진 시동 및 도난 차량 추적과 같은 기본 기능을 제공합니다. 선택 사항으로 Wi-Fi와 듀얼 29.5 cm 터치스크린을 갖춘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있습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메르세데스-AMG G63의 운전자 지원 기능은 다른 메르세데스 모델에서 제공되는 기능과 유사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비상 제동, 사각지대 모니터링이 포함됩니다. 차선 중심 기능이 있는 더 고급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도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G63의 충돌 테스트 결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및 보험협회(IIHS)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기본 자동 비상 제동
  •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기능이 있는 기본 차선 이탈 경고
  • 차선 중심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제공

보증 및 유지 보수

메르세데스-AMG의 제한 및 파워트레인 보증은 다른 고급 SUV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무료 정기 유지 보수 대신,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G63 구매 시 선불 유지 보수 계획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제한 보증은 4년 또는 80,000 km를 커버합니다.
  • 파워트레인 보증은 4년 또는 80,000 km를 커버합니다.
  • 무료 정기 유지 보수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양

가격 (C/D 예상) 기본: 약 2억 5천만 원 엔진 트윈 터보차저 및 인터쿨드 DOHC 32밸브 V-8, 알루미늄 블록 및 헤드, 직분사 연료 시스템 배기량: 3982 cc 출력: 577 마력 @ 6000 rpm 토크: 860 Nm @ 2500 rpm 변속기 9단 자동 치수 휠베이스: 2890 mm 길이: 4876 mm 너비: 1984 mm 높이: 1971 mm 공차 중량 (C/D 예상): 2630 kg 성능 (C/D 예상) 100 km/h: 3.9 초 160 km/h: 10.0초 1/4 마일: 12.5초 최고 속도: 220 km/h EPA 연비 (C/D 예상) 종합/도심/고속도로: 5.9/5.5/6.8 k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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