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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Car)/포르쉐

2025 포르쉐 파나메라 및 E-하이브리드 리뷰: 성능, 가격, 특징 총정리

by Timsonart 2024.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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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세단은 엔진이 앞쪽에 있고 추가 도어가 두 개 있지만, 그 주행 방식에서 포르쉐의 아이콘인 911 스포츠카와 가까운 친척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앞쪽에는 348마력의 터보차저 V-6 엔진이 있으며,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파워를 뒷바퀴 또는 네 바퀴로 전달합니다. 또한 4 E-하이브리드와 4S E-하이브리드라는 두 가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어 각각 463마력과 536마력으로 출력이 증가합니다. 더 강력한 터보 E-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제공되며, 이는 별도로 리뷰됩니다. 기본 파나메라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중에서도 고가 옵션으로, 기본 트림에도 여섯 자리 수의 가격이 필요합니다. 그 대가로 넓은 내부 공간, 하이테크 기능, 최고급 럭셔리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대시보드는 최대 세 개의 개별 디스플레이로 장착될 수 있으며, 하나는 계기판, 중앙 디스플레이는 인포테인먼트용, 그리고 오른쪽 디스플레이는 앞 좌석 승객용입니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 내부의 거의 모든 표면에 가죽을 둘러서 파나메라를 꾸밀 수 있습니다. 또는 가격을 무시하고 다양한 옵션과 포르셰의 Paint to Sample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색상으로 맞춤 제작된 한정판 모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어떤 파나메라에서도 얻을 수 없는 것은 떠다니는 럭셔리한 승차감, 느슨한 핸들링, 또는 약한 가속력입니다. 이 럭셔리 카는 운전 마니아를 위해 독점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장점 하이테크 기능이 풍부, 포르쉐의 정체성에 충실한 스포츠-오버-럭셔리 도로 매너, 고가의 옵션을 선택하지 않기 어려움.
단점 스크린 중심의 대시보드는 모두에게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음, 실내 소음 수준이 예상보다 높음, 매우 높은 가격표.
결론 포르쉐의 4도어 스포츠카는 운전의 즐거움, 일상적인 실용성, 그리고 풍부한 럭셔리를 제공하며, 이 특별한 조합의 캐릭터 특성에 대해 높은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2025년 신제품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년형 파나메라 라인업에는 두 가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됩니다. 4 E-하이브리드는 463마력의 전륜구동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4S E-하이브리드는 536마력을 자랑합니다. 두 모델 모두 2024년에 새로워진 비하이브리드 모델의 스타일링 및 섀시 구성 요소를 공유합니다. E-하이브리드 모델을 위한 독점 옵션은 능동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이는 충격이나 공격적인 코너링에 빠르게 반응하여 더 평탄한 주행을 유지하도록 돕는 유압 펌프를 포함합니다.

가격 및 추천 구매 옵션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년형 포르쉐 파나메라의 가격은 약 1억 2천만 원부터 1억 5천만 원까지, 트림과 옵션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 후륜구동 파나메라를 선택하고, 눈이 오는 날에도 운전해야 한다면 겨울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절약한 비용을 프리미엄 패키지에 투자하여 더 화려한 LED 헤드램프, 차선 유지 어시스트, 14 스피커 보스 스테레오, 360도 외부 카메라 시스템, 열선 및 통풍이 가능한 앞 좌석, 열선 뒷 좌석, 그리고 4 구역 자동 에어컨을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옵션들은 대부분 개별적으로 제공되므로, 자신의 요구에 맞게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트림 예상 가격 한국 예상가
Base $102,000 1억 3,712만원
4 $109,000 1억 4,653만원
4 E-Hybrid $117,495 1억 5,795만원
4S E-Hybrid $128,795 1억 7,314만원

엔진, 변속기 및 성능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의 보닛 아래에는 348마력의 터보차저 2.9리터 V-6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지만, 4 모델만 사륜구동을 지원하며 기본 모델은 후륜구동입니다. 플러그인 E-하이브리드 모델들은 동일한 터보차저 2.9리터 V-6 엔진을 탑재하고 전기 모터를 추가하여 종합 출력을 증가시킵니다. 4 E-하이브리드는 463마력, 4S E-하이브리드는 536마력을 자랑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을 주행했을 때, 업데이트된 파워트레인과 이전 모델 사이에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모든 모델은 적응형 에어 스프링 서스펜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후륜 조향 기능은 옵션이며, E-하이브리드 모델은 400 볼트 전기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각 댐퍼의 유압 펌프를 제어하는 능동 서스펜션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나메라의 승차감은 다른 대형 럭셔리 세단보다 확연히 단단하지만, 스포츠 옵션으로서 우리는 이를 높이 평가합니다.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를 통해 적응형 서스펜션을 더욱 단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승했을 때 파나메라의 단점 중 하나는 실내로 유입되는 도로 소음이었습니다. 경쟁 모델보다 더 많은 타이어 소음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0–100 km/h 시간

포르쉐에 따르면, 기본 모델은 0에서 100 km/h까지 5.0초, 4 모델은 4.7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에서 파나메라 4를 운전한 후, 0에서 100 km/h까지 4.3초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 E-하이브리드와 4S E-하이브리드 모델은 더 빠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포르셰는 4S가 3.5초 만에 100 km/h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실제로 테스트 트랙에서 이를 능가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포르셰는 종종 이를 능가합니다).

주행 거리, 충전 및 배터리 수명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4 E-하이브리드와 4S E-하이브리드 모두 21.8kWh 배터리 팩과 11kW 온보드 AC 충전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포르셰는 배터리가 AC 연결로 약 2시간 30분 만에 충전될 수 있다고 추정하며, 차량 자체의 V-6 엔진을 사용하여 시속 55 km 이상으로 주행할 때 배터리를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E-하이브리드 모델들은 약 48 km의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비 및 실제 연비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기본 파나메라의 연비에 대한 EPA 추정치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사륜구동 4 모델은 도심 7.7 km/L, 고속도로 10.6 km/L로 평가되었습니다. E-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정부 평가도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파나메라 모델들을 120 km/h 고속도로 연비 테스트 경로에서 테스트할 기회가 생기면, 결과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파나메라의 연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PA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내부, 편안함 및 적재 공간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의 실내는 4인승 또는 5인승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뒷좌석에는 버킷 시트나 벤치가 제공됩니다. 가죽 시트는 기본이며, 더 고급스러운 가죽을 사용하여 시트, 도어,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을 둘러쌀 수 있습니다. 앞 좌석은 전동 조절이 가능하며, 편안함을 중시한 디자인 또는 스포티한 주행 시 몸을 더욱 단단히 잡아주는 적응형 요소를 갖춘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뒷좌석에서 장거리 운전 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파나메라의 넓은 트렁크는 짐이나 일주일 분량의 식료품을 충분히 수납할 수 있습니다.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성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2025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스티어링 휠 뒤에는 12.6인치 커브형 디지털 계기판이 있으며, 대시보드 중앙에는 10.9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있습니다. 대시보드의 조수석 측에는 추가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제공되며,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무선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는 기본으로 제공되며, 무선 스마트폰 충전 패드도 기본입니다. 14 스피커 보스 스테레오가 제공되며, 21 스피커가 장착된 Burmester 스테레오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기본적인 운전자 지원 기능인 자동 비상 제동이 파나메라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더 고급 기술인 차선 중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원한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파나메라의 충돌 테스트 결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및 보험협회(IIHS)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기본 자동 비상 제동
  •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기능이 있는 기본 차선 이탈 경고
  • 차선 중심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제공

보증 및 유지 보수 포르쉐의 제한 및 파워트레인 보증은 4년 또는 80,000 km로 이 클래스에서 경쟁력이 있으며,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 프로그램도 동일한 기간 동안 제공됩니다. 포르셰는 또한 짧은 기간 동안 무료 정기 유지 보수를 포함하지만, BMW의 프로그램은 상당히 더 깁니다.

  • 제한 보증은 4년 또는 80,000 km를 커버합니다.
  • 파워트레인 보증은 4년 또는 80,000 km를 커버합니다.
  • 하이브리드 부품은 8년 또는 160,000 km를 커버합니다.
  • 무료 유지 보수는 1년 또는 16,000 km 동안 커버됩니다.

사양

2025 포르쉐 파나메라 4 및 4S E-하이브리드 차량 유형: 전방 엔진, 전방 모터, 사륜구동, 4-5인승, 4 도어 해치백

가격:

  • 4 E-하이브리드, 약 1억 4천만 원
  • 4S E-하이브리드, 약 1억 5천 7백만 원

파워트레인: 트윈 터보차저 및 인터쿨드 DOHC 24밸브 V-6, 300 또는 348 마력, 419 또는 498 Nm + AC 모터, 187 마력, 449 Nm (종합 출력: 463 또는 536 마력, 650 또는 749 Nm; 21.8-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팩; 11.0-kW 온보드 충전기) 변속기: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

치수:

  • 휠베이스: 2950 mm
  • 길이: 5053 mm
  • 너비: 1984 mm
  • 높이: 1422 mm
  • 적재 용량, 앞/뒤: 1274/425 L
  • 공차 중량 (C/D 예상): 2290–2310 kg

성능 (C/D 예상):

  • 100 km/h: 3.3–3.7 초
  • 160 km/h: 8.0–8.5 초
  • 1/4 마일: 11.8–12.4 초
  • 최고 속도: 280–290 km/h

EPA 연비 (C/D 예상):

  • 종합/도심/고속도로: 9.8/9.4/10.2 km/L
  • 종합 가솔린 + 전기: 24.7 km/L
  • 전기 주행 거리: 48 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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