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DB12의 컨버터블 버전은 쿠페 바로 다음에 등장하며 예상대로 멋지게 보입니다. 오픈탑 DB12의 등장은 놀랍지 않지만 여전히 환영할 만한 추가 사항입니다. DB12 볼란테의 전동식 패브릭 루프는 단 14초 만에 접힙니다. 루프를 열면 671마력의 V-8 엔진이 최고 속도 202마일/ 325Km/h에 도달합니다.
낮이 지나면 밤이 오듯, 쿠페에 이어 오픈탑 버전의 Aston 스포츠카가 곧 등장합니다. 이 경우, 지난달 유럽에서 처음 시승한 일반 DB12의 컨버터블 버전인 완전히 예측 가능하면서도 완전히 아름다운 DB12 볼란테를 의미합니다. 애스턴은 쿠페와 마찬가지로 볼란테를 고급 스포츠카의 성능과 전통적인 애스턴 마틴의 그랜드 투어링 능력을 결합한 "슈퍼 투어러"라고 설명합니다. 기계적으로 볼란테는 고정 루프 버전과 다르지 않으며, 최고출력 671마력, 최대토크 590파운드-피트를 발휘하는 동일한 트윈 터보 4.0리터 AMG 공급 V-8 엔진을 사용합니다. V-12 엔진 옵션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며, 애스턴은 향후 출시될 DBS 슈퍼레제라에 탑재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4리터에 불과한 용량과 8개의 실린더를 사용하더라도 DB12 볼란테는 여전히 엄청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Aston은 0에서 시속 60마일까지 3.6초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쿠페의 해당 시간보다 10분의 1에 불과하다고 주장합니다. DB12의 두 버전 모두 최고 속도는 202마일/ 325 Km/h 로 동일하지만, 볼란테는 지붕을 닫은 상태에서만 최고 속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Aston의 수치에 따르면 컨버터블은 쿠페보다 240파운드/109 Kg 더 무겁기 때문에 실제 저울에 올려보면 약 4350파운드 / 1,973kg가 될 것입니다.
지붕
볼란테의 루프는 8층으로 구성된 패브릭 탑으로, 내려놓으면 리어 데크 아래로 완전히 숨겨집니다. 특히 쿠페의 그린하우스에서 뒤쪽으로 뻗은 검은색 트림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에게는 탑리스가 DB12에 특히 잘 어울립니다. 볼란테는 이러한 단점을 완전히 없앴으며, 루프가 아래로 내려간 프로파일은 그 단순함이 매력적입니다. 컨버터블 탑 패브릭 색상은 블랙, 레드, 블루, 블랙/실버의 네 가지로 제공됩니다. Aston은 지붕을 여는 데 14초, 닫는 데 16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최대 시속 31마일/ 50Km/h 의 속도에서도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볼란테는 8단 자동 및 후륜 구동으로만 제공되며, 후방에 전자 제어식 잠금 디퍼렌셜이 장착되어 반응성이 더욱 날카로워졌습니다. 어댑티브 댐퍼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DB11 볼란테에 사용된 댐퍼에 비해 '힘 분배 대역폭'이 500% 증가했다고 합니다. 신형 볼란테는 쿠페보다 더 부드러우며, 리어 스프링이 다르고 Aston이 "전용 댐퍼 튜닝"이라고 설명하는 것이 적용되며, 비틀림 강성이 DB11 볼란테보다 5% 더 우수하다고 주장합니다.
DB12 볼란테의 가장 큰 변화는 쿠페와 마찬가지로 인체공학적 설계가 개선된 고품질의 캐빈이 적용되었으며, DB11의 번거로운 턴 앤 클릭 컨트롤러 대신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사용되었다는 점입니다. DB11과 DB12 사이의 기계적, 구조적 변화는 사실상 페이스리프트에 해당하지만, 신형 볼란테가 완전히 새로운 차처럼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이 부분입니다.
DB12 볼란테는 이번 주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데뷔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첫 구매자가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도록 생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공식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 26만 5,000달러 정도에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3만 6,000달러의 DB11 볼란테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폭 인상된 가격이며, 개선의 규모를 고려할 때 정당화될 수 있는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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